일상/- 게임

던전앤 파이터 탈리스만 추천 가이드 - 커맨더 (스핏파이어, 남스핏) 리뉴얼 후

Vency 2022. 2. 13. 12:17
반응형

 

 

던전앤 파이터에는 특정 스킬을 변형 및 강화시켜주는 특수장비 [탈리스만]이 있습니다. 

해당 탈리스만은 특정 직업, 특정 스킬에 따라 효율이 엄청나게 올라가는 효과가 있는데요,

단순히 공격력이 올라가는게 아니라 스킬의 리마스터 수준으로 끌어올리므로 모든 직업에게

탈리스만의 파밍은 필수입니다. 

 

 

모든 직업은 총 7개의 탈리스만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3개의 탈리스만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탈리스만은 한 스킬당 레어 탈리스만과 유니크 탈리스만 2가지로 나뉘며, 똑같은 스킬에 대한 탈리스만을 

중복해서 착용할 수 없습니다.

(ex: 환영검무의 레어탈리스만과 유니크탈리스만은 동시에 착용 불가)

탈리스만을 크게 보면 일반 탈리스만과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탈리스만은 마계대전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5종류의 탈리스만이 나옵니다.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은 마계대전에서 나오는 탈리스만에 2종류가 더 추가되었으며,

탈리스만의 이름 앞에 접두사 [카펠라의 성흔]이 붙습니다.

해당 탈리스만은 추방자의 산맥 던전에서 드랍 및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마계대전 탈리스만과 똑같은 이름이더라도,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이 조금 더 추가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탈리스만이지만 공격력증가가 더 추가된 카펠라의 성흔

 

자신이 마계대전에서도 나오는 탈리스만을 채용해야 한다고 하면 마계대전을 같이 돌아주는게 더욱더 빠르게 파밍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스핏파이어의 탈리스만에 대해 추천가이드를 써볼까 합니다.

모든 탈리스만은 유니크 탈리스만을 목표로 하며, 레어탈리스만은 그 이전까지 임시로 쓰는 대체품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모든 기준은 유니크 탈리스만으로 진행됩니다.

 

스핏파이어가 사용하는 탈리스만 기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C4 / 네이팜탄 / 리턴드 스나이퍼 / G-61 중력류탄 / 고전압탄 : 맥스웰 / 데인저 클로즈 / G-38ARG 반응류탄

 

총 7가지인데요. 추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빅 밤 (네이팜탄)

우선도 : ★★★★★

 

매우 심플한 효과로 네이팜의 장판 지속딜을 삭제하고 단타기로 바꾸어 줍니다. 범위 또한 매우 준수하게 증가하며 쿨타임 감소에 데미지 상승량 또한 매우 높은 편이라 단숨에 네이팜탄을 주력기로 바꿔주는 성능을 가지고 있어 필수적으로 챙겨줘야 하는 탈리스만입니다. 깨알같은 쿨타임 감소로 룬 및 세팅에 따라 사용 횟수를 늘릴 수 있으며 탈리스만의 선택 또한 효율적으로 받는 편입니다.

 

킵 어시스턴스 (데인저 클로즈)

우선도 : ★★★★★

 

두번째로 중요한 탈리스만입니다. 데인저 클로즈가 지정한 위치에만 떨어지는 것이 아닌 강한 적을 자동으로 타겟삼아 줄 수 있습니다. 딜로스를 줄이고 확실하게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설치기기 때문에 훨씬 더 딜타임의 자유도가 늘어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탈리스만입니다. 데미지 증가량도 나쁘지 않으며 포탄 낙하 시간 감소도 딜타임에 빠르게 우겨 넣을 수 있어 매우 좋은 옵션입니다.

 

 

 

 

스냅샷 트리거 (리턴드 스나이퍼)

우선도 : ★★★★☆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탈리스만입니다. 과거 닐스나이핑의 성능을 그대로 가지고 온 탈리스만인데요, 장탄수를 증가시켜 데미지를 올리고 반자동 사격 기능을 추가시켜 주는 탈리스만입니다. 기본 성능 자체가 매우 높은 리턴드 스나이퍼인데 여기에 후딜감소, 데미지증가 등의 옵션이 붙어 더욱 더 높은 데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순간 폭딜을 올리는데 매우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채널링이라는 점이 조금 아쉬운 탈리스만입니다. 

 

래피드 익스팅션(C4)

우선도 : ★★★★☆

 

기본기인 C4를 강화시켜주는 탈리스만으로, 붙이는 즉시 폭발하여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기본 성능이 워낙 안좋아서 버려졌던 C4지만 해당 탈리스만을 통해 준수한 데미지를 뽑는 기본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범위 또한 매우 늘어나 방정리나 잡몹처리를 하는데 매우 수월하게 해주는 탈리스만입니다. 

 

 

반응형

이오나이저 (고전압탄 : 맥스웰)

우선도 : ★★★☆☆

 

스핏파이어 리뉴얼때 새로 변한 스킬로 맥스웰의 범위, 지속시간을 늘리고 폭발하는 기능을 추가시켜주는 탈리스만입니다. 데미지 33% 증가율을 보이며 쿨타임 감소는 5%를 가지고 있고 지속시간의 증가로 탄 데미지의 강화를 생각하면 좀 더 높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탄 데미지를 생각하면 머스켓보다는 보우건을 쓰시는 분들이 채용할만한 탈리스만입니다.

 

G-13EV 열압력 반응류탄 (G-38ARG 반응류탄)

추천도 : ★★☆☆☆

 

반응류탄을 단타기로 바꿔주는 탈리스만으로 기존의 반응류탄은 붙고 나서 일정 타격을 줘야 추가로 데미지가 들어가는 형식이였습니다. 해당 탈리스만을 사용시 바로 주변 적에게 달라붙어 폭발하는 메커니즘으로 변합니다. 다만 다단히트가 많은 커맨더의 경우 해당 변화에 대한 메리트를 크게 느끼지 못하며 상승률또한 크게 메리트있지 않기에 굳이 채용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추가로 붙은 적이 무적일 경우 무적이 끝난 뒤에 폭발한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쿼시 그라비티 (G-61 중력류탄)

추천도 : ★☆☆☆☆

 

몹몰이에 최적화된 탈리스만으로 중력류탄의 범위가 매우 늘어납니다. 하지만 유지시간이 줄어들어 몹몰이용으로만 쓰기도 애매하고 데미지는 폭발에만 몰려있다보니 끌리지 못하면 데미지 또한 매우 낮아지므로 채용할만한 요소를 느끼지 못하는 탈리스만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기본기로 쓰기에는 쿨타임 또한 매우 긴 편인데 쿨타임 감소 또한 없고 기본 데미지가 매우 낮은 편이라 여러모로 많이 아쉬운 탈리스만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탈리스만 세팅 순위는

1. 빅 밤 + 킵 어시스턴스 + 스냅샷 트리거

2. 빅 밤 + 킵 어시스턴스 + 래피드 익스팅션

3. 빅 밤 + 킵 어시스턴스 + 고전압탄 : 맥스웰 

 

입니다. 룬은 가장 베스트 세팅이 [테라코타 / 수호자들 / 세컨드 팩트] 이며, 모두 네이팜탄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 세팅에 따라 다르겠지만 DPS나 순위표 상 네이팜탄의 횟수를 올릴 수 있다면 세컨드 팩트 룬을 빼고 서클 메이지 룬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추가로 [고전압탄 : 맥스웰]의 탈리스만의 경우는 보우건 무기를 사용하실때만 추천드립니다. 커맨더 (남 스핏파이어)는 탈리스만이 고루고루 괜찮은 편에 속하는 캐릭군입니다. 이것저것 사용해보시고 가장 손에 맞는 것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