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게임

던전앤 파이터 탈리스만 추천 가이드 - 소드 마스터 (소마, 마제스티, 진소마)

Vency 2022. 2. 3. 22:38
반응형

 

 

던전앤 파이터에는 특정 스킬을 변형 및 강화시켜주는 특수장비 [탈리스만]이 있습니다. 

해당 탈리스만은 특정 직업, 특정 스킬에 따라 효율이 엄청나게 올라가는 효과가 있는데요,

단순히 공격력이 올라가는게 아니라 스킬의 리마스터 수준으로 끌어올리므로 모든 직업에게

탈리스만의 파밍은 필수입니다. 

 

 

모든 직업은 총 7개의 탈리스만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3개의 탈리스만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탈리스만은 한 스킬당 레어 탈리스만과 유니크 탈리스만 2가지로 나뉘며, 똑같은 스킬에 대한 탈리스만을 

중복해서 착용할 수 없습니다.

(ex: 환영검무의 레어탈리스만과 유니크탈리스만은 동시에 착용 불가)

탈리스만을 크게 보면 일반 탈리스만과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탈리스만은 마계대전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5종류의 탈리스만이 나옵니다.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은 마계대전에서 나오는 탈리스만에 2종류가 더 추가되었으며,

탈리스만의 이름 앞에 접두사 [카펠라의 성흔]이 붙습니다.

해당 탈리스만은 추방자의 산맥 던전에서 드랍 및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마계대전 탈리스만과 똑같은 이름이더라도,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이 조금 더 추가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탈리스만이지만 공격력증가가 더 추가된 카펠라의 성흔

 

자신이 마계대전에서도 나오는 탈리스만을 채용해야 한다고 하면 마계대전을 같이 돌아주는게 더욱더 빠르게 파밍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소드마스터의 탈리스만에 대해 추천가이드를 써볼까 합니다.

모든 탈리스만은 유니크 탈리스만을 목표로 하며, 레어탈리스만은 그 이전까지 임시로 쓰는 대체품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모든 기준은 유니크 탈리스만으로 진행됩니다.

 

소드마스터가 사용하는 탈리스만 기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월 / 폭명기검 / 악즉참 / 용성락 / 참마검 / 마검방출 / 극 귀검술 : 파검무

 

총 7가지인데요. 추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데빌슬레이어 (악즉참)

우선도 : ★★★★★

 

소마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 [악즉참]을 강화시켜주는 탈리스만입니다. 베기 공격 후 피니쉬 공격 직전에 발검술로 캔슬시켜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악즉참의 막타가 설치기가 되며 데미지 증가 및 쿨타임 감소가 있고 범위 증가에 다단히트 수까지 최대로 고정되는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 옵션이 고루고루 들어와있습니다. 

특히 반 설치기를 이용한다면 스킬 연계가 훨씬 더 스피드해지며 도소마의 경우 2악즉참이 가능해지니 가장 필수로 맞춰야 하는 탈리스만입니다. 

 

문플래쉬 (반월)

우선도 : ★★★★★

 

두번째로 중요한 탈리스만입니다. 반월 자체의 쿨대비 데미지가 괜찮은 편이며 범위 또한 매우 넓게 증가하므로 많이 채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범위가 거의 맵의 절반정도를 커버할 수 있어 잡몹처리에 매우 월등하며 쿨타임이 짧다보니 지속딜로 데미지가 높아 DPS가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추가로 데미지 증가 옵션이 검기에 몰려있으므로 대검 이외의 무기는 사용시 검기 위주로 타점을 잡아야 합니다.

 

 

 

 

엑스트라 익스플로젼 (참마검)

우선도 : ★★★★☆

 

참마검을 설치기로 바꿔주는 탈리스만입니다. 기존 참마검은 긴 채널링 스킬 또는 캔슬해서 데미지를 줄이는 것을 선택했어야 했는데 해당 탈리스만을 사용하면 연타를 안해도 되며 설치기인 만큼 시간당 데미지를 훨씬 편하고 깔끔하게 넣을 수 있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탈리스만으로 인한 딜 증가량이 가장 높은 탈리스만이며 편리함이 매우 커지므로 많이들 채용하는 탈리스만입니다.

 

올 포 원 (극 귀검술 : 파검무)

우선도 : ★★★★☆

 

채널링 스킬이던 파검무를 단타 스킬로 바꿔주는 탈리스만입니다. 참마검과 마찬가지로 파검무 또한 풀딜을 넣자니 채널링이 오래걸리고 캔슬하자니 딜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해당 스킬은 설치기는 아니고 단타로 바꿔주어 시전 시간이 확 줄어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총 34%의 데미지 상승률을 가지고 있으며 스킬 시전 후 검신의 섬단마냥 반대편으로 이동하게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응형

블레이드 템페스트 (마검방출)

우선도 : ★★★☆☆

 

몹몰이 기능이 추가되지만 성능은 미미한 수준으로 크게 체감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스킬의 변화에 비해 크게 달라지는 것을 느끼기 힘들며 뭔가 기존보다는 강해진거 같은데 외형적으로 바뀌는게 없다보니 좀 애매한 느낌을 가지는 탈리스만입니다. 시전 속도가 이전보다는 좀 더 빨라지며 다단히트가 증가하지만 메인으로 채용하기는 뭔가 좀 아쉬운 탈리스만입니다.

 

피어싱 블레이드 (용성락)

추천도 : ★★☆☆☆

 

용성락을 단타기로 바꿔주는 스킬이며 딜 상승량은 15% 쿨타임 감소율은 5%의 효율을 가지는 탈리스만입니다. 

용성락 자체가 크게 좋은 스킬이 아니고 탈리스만 역시도 애매하다보니 크게 사용할 가치를 못느끼는 탈리스만입니다. 

스킬이 변화되는 점은 크나 이래저래 거쳐가는 용도로만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괴증식 (폭명기검)

추천도 : ★☆☆☆☆

 

스킬 자체도 다단히트용도로만 쓰며 소드마스터 캐릭터가 주로 대검을 쓰다 보니 버려진 탈리스만입니다. 데미지나 효과 또한 메리트가 없고 스킬 자체도 크로니클 시절 둔기소마 이외에는 안쓰던 스킬이다보니 채용해야할 이유를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데미지 증가량은 약 25%이며 풀히트가 힘든 현재 시점을 생각하면 역시 거쳐가는 용도로 사용하는 탈리스만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탈리스만 세팅 순위는

1. 데빌슬레이어 + 문플래쉬 + 엑스트라 익스플로전

2. 데빌슬레이어 + 올 포 원 + 엑스트라 익스플로전

3. 데빌슬레이어 + 문플래쉬 + 올 포 원

 

입니다. 룬은 가장 베스트 세팅이 [테라코타 / 수호자들 / 세컨드 팩트] 이며, 본인 세팅에 따라 다르겠지만 DPS나 순위표 상 악즉참의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면 세컨드 팩트를 빼고 서클 메이지 룬을 채용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룬은 보통 [반월] 과 [악즉참]을 선택해서 사용하며 딜타임의 시간이 늘어날수록 반월 룬이 데미지 증가율은 더 좋게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