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게임

던전 앤 파이터 '신화'장비 드랍 컨텐츠 정리

Vency 2021. 1. 19. 21:21
반응형

영롱한 빛

 

 

이전에 던전앤파이터를 하셨다가 복귀하신 분이시라면, 이상한 등급의 장비를 하나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바로 100제 에픽이 나오면서 새롭게 추가된 '신화'라는 등급인데요. 해당 장비는 오직 한부위만 장착이 가능하며

여러가지 세트 아이템 중에서 상의 or 팔찌 or 귀걸이 중 하나의 부위로만 존재하는 특수장비입니다.

 

레어리티 전체의 부위에서 가장 고가의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에픽의 상위 단계인 만큼 효율성또한 엄청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자체 옵션이 일반 에픽보다 좋은 것은 기본이며, 신화 아이템만의 옵션인 <신화 전용 옵션>을 가지고 있어

격차는 더욱 더 심해집니다.

 

신화 등급만 가지고 있는 신화 전용 옵션

 

이러한 신화 전용 옵션은 장비마다 다르며 3개의 옵션에서 4개의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에픽 풀셋과 신화가 추가된 에픽 풀셋의 차이는 엄청난 차이가 생기며, 모든 세팅에 가장 우선적으로

신화 아이템이 세팅됩니다.

이러한 신화 아이템이 운으로 드랍되는 만큼, 캐릭터에 세팅하는 것이 아닌 신화에 맞춰 에픽 세팅을 해야하는데요. 기존의 에픽 드랍률보다 엄청 낮은 드랍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신화를 먹기는 정말 하늘의 별따기와 같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우선 신화를 먹고 그 후에 세팅을 구상해야 하는것이 정석인데요. 이러한 신화 아이템이 드랍되는 곳을 정리했습니다.

 


1.  지혜의 인도     

 

 

가장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시간 소모가 적은 지혜의 인도입니다. 헬 파밍의 기본이 되며 낮은 확률로 신화의 장비가 드랍됩니다. 지혜의 인도 몹을 처치하면 구슬 색이 변하는데, 황금색일 경우 확정 에픽이, 무지개색으로 변할 경우 '스핀저'라는 몹이 등장함과 동시에 확정적으로 신화가 드랍됩니다. 

 

 

2.  고통의 지하실 / 검은 신전 , 검은 연옥 일반 던전     

 

역시 많이들 숙제로 돌고 있는 일명 신/지던전입니다. 각 던전당 하루 2번 특별 보상이 결과카드로 나오는데 낮은 확률로 신화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검은 연옥 일반던전에서도 신/지와 똑같이 신화 장비가 드랍됩니다. 해당 던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멸의 낙원

- 로스체스트 외곽

- 절망의 요람

- 공포의 묘지

 

각각 한번만 특별보상이 나타나므로 신지 2개의 던전 각각 2회 / 검은 연옥 4개의 던전 각각 1회 = 총 8번의 클리어 보상에 신화 장비가 드랍됩니다.

 

 

 

 

3.  주시자 헬     

 

 

위의 주시도 상승 던전을 클리어할때마다 우측 상단의 게이지가 조금씩 올라갑니다. 해당 게이지가 MAX가 되었을 때, 던전에 입장하면 지혜의 인도같은 던전이 나오는데요. 해당 던전은 지혜의 인도와 똑같이 에픽/신화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평균적으로 풀피로도당 한번 만날 수 있습니다. 계속 던전을 클리어하면 한번 헬을 돌 수 있는 꽁헬의 개념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네요.

 

4.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     

 

주간던전 부활의 성전에서도 신화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던전에서는 결과 카드가 아니라 마지막 보스 선지자 에스라를 클리어시 드랍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시로코 레이드     

레이드 던전중에서는 [시로코 레이드]에서만 신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보상 카드에서 낮은 확률로 등장하며 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시, 무지개빛 이펙트가 나옵니다.

 

또한, 시로코 레이드를 클리어했을 때 낮은 확률로 레이드 상점에서 추가로 에픽/신화 항아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낮은 확률로 레이드 상점에 추가되며, 불멸의 의지 50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6.  시로코 챌린지     

 

 

시로코 챌린지에서도 신화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로코 챌린지는 현재 가장 고난이도 컨텐츠이며 신화가 없으면 사실상 클리어하기 힘든 던전입니다. 챌린지 던전은 특성상 1인 입장 던전이므로 쩔 또한 불가능하므로 혹시라도 얻는다면 다른 신화로 갈아탈 수 있는 징검다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시로코 챌린지의 보상 재료로 [무형의 궤]라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100레벨 에픽 장비 3개를 재료로 랜덤 에픽장비 1개를 합성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낮은 확률로 모든 부위의 신화 장비 중 1개의 부위가 나타납니다. 계정귀속이라 본캐로 재료 파밍 > 부캐로 무형의 궤 합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화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화라는 장비의 특성상, 너무 흔하게 드랍되지 않는 것은 맞지만, 재수 없는 사람의 경우 모든 에픽풀을 맞추는 동안에도 먹지 못하는 경우도 굉장히 많습니다. 에픽의 경우 운없는 유저들을 위해 메타몽 / 제작에픽 등의 여러 장치가 있지만 신화는 오직 '운'이라는 요소만 있어서 더더욱 불합리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신화 유무의 격차 또한 천지차이라 눈물을 머금고 계속해서 헬을 도는 분들을 위해 다소 성능이 낮은 제작 신화라도 만들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원하시는 신화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